보도실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활동 안내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 바랍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기자단 활동 방향에 대한 내용이 기자단 공식 톡방을 통하여 요약 전달되었고, 본 글을 통하여 자세한 내용이 공지되오니 3기 기자분들은 참고하여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 입니다.

3기의 공식적인 활동이 2020년 3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다만,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감염 우려로 인하여 기자단 활동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참고하시어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활동은 가급적 자제

기자단 활동 시 외부 활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보도자료 활용과 취재처와의 전화 통화를 통한 취재 활동으로 대면 접촉이 없을 수 있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인파가 많은 거리나 행사, 기관 등에서의 취재는 가급적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는 서면 인터뷰로!

대면 인터뷰는 자제하고, 필요 시 이메일 등을 통한 서면 인터뷰로 대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기사 작성 시 주의할 점

 기사 작성 시 사실에 관련한 내용만을 작성하시고, 질병관리본부 등 공식적 기관에서 보도된 자료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진자 혹은 의심자, 특정 기관이나 종교 단체, 또는 공공기관에 대한 이유없는 비방 글은 기자가 기사를 작성하여 송고하셔도 보도국에서는 웹출판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인하여 활동 기간에 영향을 끼친다면?

기자단 자체 검토 후에 필요 시 활동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활동 기간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은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대비하여 발대식 등과 같은 공식적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을 통하여 기사 작성 교육과 활동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3기 활동 안내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계획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