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 5기의 시작

제 5기의 시작과 함께하는 활동 키트를 알아보다

원래 2월에 예정 되었던 발대식이 미뤄지면서 5기 기자단은 지난 3월 5일 기자단 발대식 진행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우리와 함께, 새로운 도약'이라는 말과 함께 시작한 기자단은 모두 활동 키트를 수령했다.

 

기자단 키트 구성품 소개

 

 

5기 기자단 키트는 기자단 노트, 기자단 다이어리, 기자단 가이드라인, 기자단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스티커, 그리고 기자증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기자단 노트를 살펴보자. 4기 때의 아쉬움을 보완해 노트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대표색인 초록색이다. 기자단 노트 커버와 가장 첫 번째 장에는 'Make harmony with others'라는 문구가 새겨져있다. 한 장 더 넘기면 세계 지도와 세계 시간이 나오고, 전체적인 캘린더, 그리고 연간 계획을 작성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더 뒤로 가면 날짜별로 필기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맨 마지막에는 얇은 주머니가 있다.

 

노트의 전체적인 구성은 일반 다이어리와 다른 특별한 부분은 없었다. 하지만 그만큼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노트의 취지에 맞게 취재 계획과 내용 등을 쓰기 적합해 보인다. 또한 마지막에 위치하는 주머니 부분에는 다른 자료들을 끼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해준다.

 

 

다음으로 가이드라인을 살펴보자. 4기 때부터 책자로 바뀐 가이드라인 속에는 기자단의 소개와 발간사, 기사 작성을 위한 설명서 그리고 작성 방법 등이 있다. 책자로 구성해 내용이 잘 정리된 것처럼 보인다. 또한 책자 속에 있는 말들은 기자들이 앞으로의 기사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기자단 키트에 대한 만족도는?

 

 

키트의 내용물들은 전체적으로 심플해 사용하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또한 기자단의 대표적인 색으로 통일한 점이 깔끔함을 더해주어 기자단 키트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었다.

 

한편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5기 기자들은 이 키트를 모두 수령했다. 5기 기자단은 앞으로 이 키트를 소지하며 다음 해인 2023년 2월 28까지 활동을 이어나간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