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 5기, 드디어 발걸음을 내딛다

키트와 발대식으로 시작하는 5기 기자단

 청소년 기자단 '혜윰' 5기가 2022년 3월 5일 진행된 발대식과 동시에 활동을 시작했다. 원래 2월 19일에 예정되어 있었던 발대식은 아쉽게도 3월 5일로 연기되었다. 늦은 만큼 이번 5기 기자단들은 더욱더 적극적으로 기자단 활동을 할 것을 발대식을 통해 다짐했다. 

 

이번 5기 기자단의 키트는 이전까지의 키트보다는 다소 간단하지만 딱 필요한 것들만 모여있다. 5기 기자단 키트는 가이드라인과 노트, 기자증으로 구성되어 있다. 녹색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이번 키트는 전체적으로 치분하고 깔끔한 편이다.

 

제일 중요한 구성 물품인 가이드라인은 '바른 주장을 펴고 사실을 그대로 전한다'는 '혜윰'의 창간정신인 정론직필로 시작한다. 가이드라인을 펼쳐보면 기사 작성 설명서, 기사 작성 순서, 기사 작성 원칙 등 5기 기자단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있다. 또한 노트와 기자증 있다. 기자단들이 기사 작성을 위해 취재를 다닐 때 보고 들은 것들을 메모하기에 아주 유용할 것 같다. 

 

 한편, 서수빈 대표이사는 지난 3월 5일 발대식을 마친 후 기자단과 뒤풀이 시간을 가지면서 5기 기자단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더불어서 앞으로 5기 기자단의 행보와 예정되어 있는 많은 활동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기자단의 기대감을 형성했다. 이처럼 서수빈 대표이사의 노력들과 함께 이번 5기 기자단들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혜윰'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