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도교육청, 5일 ‘2018 경기학생자치회 교육정책 토론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다가오는 5일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8 경기학생자치회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정책을 직접 듣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송태훈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위원장, 지역의 학생대표 100명과 학생의회대표 50명 및 교육청과 지원청 담당자 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의 정책결정 참여 보장을 통한 교육다운 교육 실현’을 주제로 경기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주요내용은 마음열기 및 소통, 학생중심의 교육정책 추진을 위한 분임토론, 토론 결과 정리 및 정책제안서 작성, 교육감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이다.

 

분임토론은 10월 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관식 토론주제를 설문으로 물어, 학교환경·학생인권·진로·평화통일·교육과정·안전의 6개 분야의 6가지 토론주제를 선정하였다. 토론은 사회자 학생들의 진행으로 1단계 사례공유 및 문제점 인식, 2단계 명확한 원인 발견, 3단계 해결가능한 원인 선택, 4단계 정책 제안, 5단계 정책 선별로 구조화하여 진행한다.  토론 결과는 정책제안서로 작성하여 이재정 교육감 앞에게 제안하고, 이후 학생들이 경기교육에 바라는 것을 이교육감에게 자유롭게 질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제안된 내용은 해당부서의 협의를 통해 2019년 경기교육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교육청별 학생자치회의 위상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회의 대표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