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황리에 개막, 스마트 교육을 위한 발걸음 제시

교육산업 관계자 및 교사, 교직원,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종합 박람회
올해의 교육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어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코엑스 A, B홀에서는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22개국, 221업체, 3만 명의 교육관계자가 참석한다. 

 

16번째 개최를 맞이한 2019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미래 교육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분야 최대의 네트워킹 장으로서 올해의 교육트렌드를 가장 가까이서,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주빈국으로 참가하는 아랍에미리트(UAE)는 자국의 첨단 혁신 교육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지식 이전과 모범 사례 공유, 교육 부문에서 유용성이 입증된 효과적인 도구와 플랫폼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네트워크도 구축한다.

 

아랍에미리트(UAE) 교육부 마르완 알 사왈레(Marwan Al Sawaleh) 차관은 "UAE는 경쟁력 있는 지식기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최신 글로벌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역동적인 교육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 며 "이번 행사가 UAE에게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및 블록체인과 같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교육시스템과 학생의 일상생활에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기간 내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은 물론 2019 국제 교육 콘퍼런스, 2019 학술심포지움, 교육정보집합소 학부모 세미나, 2018-19 스피드스택스 월드챔피언십 챌린지 5차 등 매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사전 등록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등록자는 5천원의 입장료가 있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서수빈 기자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