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FC서울 유스팀 오산고등학교 고교 춘계대회 우승

 

55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은 FC서울 유스팀인 오산고등학교가 정상에 등극하였다.

서울 오산고는 25일 합천 군민체육공원 인조2구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천안제일고를 2-1으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서울 오산고는 춘계연맹전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만끽했다. 이 날 경기는 학원 축구와 K리그 유스팀간 자존심 대결로 후끈 달아올랐다.

 

지난해 전국대회 2관왕을 차지한 천안제일고는 춘계연맹전에서 화끈한 공격력을 앞세워 강팀으로 평가받는 대구공고,유성생명고,신평고를 꺽고 결승 진출했다. 서울 오산고도 이번 대회 K리그 유스팀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언남고,신갈고 강팀을 연이어 격파하며 결승에 안착했다.

 

두 팀은 전반 내내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승부의 추가 기운 것은 전반 종료 직전이다. 서울 오산고의 공격수 정한민이 역습 상황에서 상대 수비수에게 반칙을 얻어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정한민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선제골을 성공시키면서 서울 오산고가 리드를 잡았다.

 

기선을 제압한 서울 오산고는 후반 10분 오른쪽 측면 돌파에 이은 땅볼 크로스를 권성윤이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추가골을 뽑아내면서 승기를 잡았다.

 

천안제일고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연속 실점 이후 계속해서 상대 골문을 노렸던 천안제일고는 후반 32분 프리킥 이후 상대 자책골을 이끌어내면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남은 시간동안 동점골을 실패하여 패배를 하였다.

대회수상내역

우승팀 = 서울 오산고등학교

준우승팀=천안제일고등학교

페어플레이팀상=인천남고등학교

최우수선수상 = 서울 오산고등학교 김성민

우수선수상 = 천안제일고등학교 김태현

득점상= 서울 오산고등학교 정한민

공격상=서울 오산고등학교 강민기

수비상=천안 제일고등학교 이경태

골키퍼상 = 서울 오산고등학교 진선준

베스트 영플레이어상= 천안제일고등학교 김도윤

최우수 지도자상(감독) 서울오산고등학교 명진영 감독

최우수 지도자상(코치) 서울오산고등학교 원종덕 코치

심판상= 김진효 ,이태훈,유효영,이정원,양의영,박현수

 

자료출처= 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 공식 SNS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