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19 원자력 방사선 분야 채용박람회를 다녀오다

"청춘, 빛나는 미래를 job하다"

 한국수력원자력㈜가 주최한 2019 원자력 방사선 분야 채용박람회가 4월 3일(수) ~ 4일(목), 서울 코엑스 3층 컨퍼런스E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원자력, 방사선 산업계간 새로운 융합의 시대를 열기 위해 다양한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가하여 관련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청년 등 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박람회에는 한전 KPS㈜와 ㈜포미트, 옵티멀에너지서비스㈜ 등의 관련 분야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 약 30여개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및 구직자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현장 면접/채용 상담 뿐만이 아닌 '기업 설명회'와 "힘든 청춘을 위한 공감", "기적의 취업공식 지원동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의 '무대 프로그램', 재직자 멘토링과 취업성공패키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AI자기소개서 컨설팅, 다중지문적성검사의 '컨설팅존', 취업 캐리그라피와 취업 타로, 취업 의상컨설팅, 취업 스튜디오의 '이벤트존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면모와 풍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전 KPS㈜와 한국수력원자력㈜와 같은 공공기관에 학생 및 구직자들이 몰리는 모습들을 통해 청년층이 중소기업을 기피하는 현사회의 세태를  여실히 보여주기도 하였다.

 2019 원자력 방사선 분야 채용박람회는 4월 4일(목) 17:00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으며 주최 측은 향후 금번보다 향상된 채용박람회를 열 계획이 있다는 의향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