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혜윰 3기 기자단 키트 수령... “추후 활동에 대한 기대↑”

혜윰 3기 기자단
1,2기 활동 키트와의 차별점!

 작년 청소년 기자단 ‘혜윰’은 2019년 12월 1일~2020년 1월 31일 중에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3기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공지했다. 기자단은 발대식을 기준으로 2021년 2월 28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기사 작성교육 외에도 각종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가입비는 5만원으로, 키트 제작을 위해 사용되며 ‘혜윰’에선 요청 시 사용 경로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후 역대 최고 모집률을 자랑하며 조기마감 했고, 이틀간의 추가모집을 끝으로 기자단 34명을 선출했다.

 

 

 앞서 기자단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3기 기자단의 활동 키트 또한 지갑과 볼펜이었던 1,2기 키트와 다르게,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과 노트, 볼펜, 기자단 로고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어 실용성을 높였다.

 

 그러나 2월 15일 서울 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열리기로 계획된 발대식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됨에 따라 기자단이 기자단 키트를 택배로 배송 받게 되자, 서수빈 대표이사는 기자단의 기사 작성 적응을 위해 ‘기자단 키트 수령 후기 이벤트’를 열기로 결정했다. 이 이벤트는 2월 말까지 진행 되는데, 우수 활동자 2명을 선정하며, 만약 페이스북에 기자단 페이지 언급 및 웹출판 된 기사를 공유할 경우 우수 활동자 선정 확률이 높아진다.

 

 기자단 활동은 3월 달을 기점으로 시작하며, 3기 기자단 사회부 소속의 문예담 기자는 “기자로서 활동하는 것은 처음이라 무척 기대된다, 활동 키트를 받은 후에야 실감이 났을 정도이다, 기자로서의 사명감은 아직 부족할진 몰라도 최선을 다해 임하고 싶다,”라며 심경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