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보도

청소년 기자단 '혜윰' 4기 모집 시작, 내년 1월 31일까지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4기 캐치프레이즈는 '청소년 언론의 중심, 변화의 핵심'

URL복사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서수빈)은 청소년 언론인을 양성하고, 소통의 창구를 열어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언론인 교육 및 청소년 행사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오는 12월 12일부터 4기 기자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 31일 (일)까지이며, 발대식을 기준으로 2022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대한민국 청소년이다. 활동 시 기사 작성교육을 비롯하여 언론인 특강 등의 다양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며 기자단이 주최하거나 초청받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기자단 홈페이지(www.hyeyum.or.kr)를 통해 자신이 직접 기사를 작성하고 보도하여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쓴 기사는 보도국을 통해 보도되며, 이 과정에서 보도국의 기사 작성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가입비는 5만원이다. 가입비는 기자단 운영에 사용되며, 납부 시 다양한 구성의 기자단 키트가 제공된다. 비영리 청소년 언론 단체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운영비는 요청 시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기자단 특은 밝혔다. 

 

서수빈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기자단 운영에 많은 깨달음을 가졌다"면서 "[Re-newal] 프로젝트와 더불어서 기자단 운영에도 많은 변화를 주고있다. 밋밋한 활동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또, "벌써 4기 기자단이 모집된다. 매 기수가 새로운 기록을 하나씩 달성하고 있다. 3기 기자단은 모집 당시에 최고 지원률을 달성한 바 있다. 4기도 많은 기대 중이다"면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4기 기자단에 지원을 희망한다면 소정의 지원서 (http://naver.me/GdWqEuGH)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