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 4기의 새로운 시작

청소년 기자단 '혜윰' 4기가 지난 2021년 3월 1일자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생각하다'라는 우리말 '혜다'에서 유래한 '혜윰'은 청소년들을 헤아린다는 마음으로, 올 한해도 힘차게 발을 내딛을 것으로 보인다. 4기 기자단은 17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한 해동안 열심히 활동할 것을 예고했다.

이번 년도는 작년과 다르게 온라인 발대식으로 첫번째 문을 열었다. 기자단 4기는 집으로 배송된 기자단 키트와 함께 여러 기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때 처음으로 기자단 키트에 대한 설명을 받게 되었다.

 

 

- 4기 기자단 키트에 대한 구성품은?

키트에는 기자증, 다이어리,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 그리고 작은 스티커가 동봉 되었다. 이번 4기에서는 한 눈에 봐도 3기와 달라진 점이 많이 보였다. 책자로 된 가이드라인과, 새로운 다이어리가 눈에 띄였다. '혜윰' 서수빈 대표이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물품이라 더욱 기대가 된다. 다이어리 안에는 월 별 달력과 줄노트가 함께 있고, 꽤 페이지가 많음에도 가벼워 사용하기 편리했다.

 

 

기자들이 기대하는 물품인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에는 기자들을 위한 서수빈 대표이사의 마음이 드러났다. 기사 작성 원칙, 작성 순서 같은 여러 조언들이 들어있어 기사 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혜윰'의 새로운 출발이 기대가 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