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제6회 국제 교육 콘퍼런스 EDUCON 2023’ 개최

- LEGO® Education(레고 에듀케이션) 공식 후원 국제 교육 콘퍼런스,
- 2023년 1월 12일(목) ~ 13일(금), 서울 코엑스 A홀서 진행
- “교육,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열다 (Education, Create a Digital Transformation)” 주제로 개최, 변화하는 교육의 모습과 글로벌 교육 트렌드 분석 및 올바른 미래교육의 방향성 논의
- 공식홈페이지 및 YES24,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가능
-태블릿 경품 응모권, 20주년 다이어리 등 풍성한 혜택 제공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분석하고 미래교육의 혁신을 제안하는 ‘제6회 국제 교육 콘퍼런스 (The 6th World Education Conference, 이하 EDUCON 2023)’ 가 2023년 1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A 홀 전시장 내 에듀콘(EDUCON) 아레나(ARENA)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국제 교육 콘퍼런스는 레고 에듀케이션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대표 교육 콘퍼런스다. 2017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의 교육 업계 리더들이 한곳에 모여 전 세계 변화하는 교육 동향을 분석하고 글로벌 교육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6주년을 맞이하는 국제 교육 콘퍼런스는 “교육,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열다 (Education, Create a Digital Transformation)”라는 주제로 교육 분야의 저명한 글로벌 리더들이 전 세계 교육시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분석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올바른 미래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지난 8월 교육부가 발표한 ‘5년간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양성’을 목표로 한 디지털 교육 체제로의 대전환에 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도다.

 

행사는 DAY1의 플래너리 세션과 DAY 2의 테크니컬 세션으로 나누어진다. 첫 날인 12일 ‘플래너리 세션’은 오후 1시 2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독일, 핀란드, 호주, 미국, 영국,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교육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혁신 사례’를 주제로 교육의 변화와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분석하고 에듀테크 분야를 통해 빠른 변화 속에서 올바른 미래교육의 방향성에 관한 통찰을 공유한다.

 

▲니콜라스 콜스만(Nicolas Colsman) 독일 교육분야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 Zukunft Digitale Bildung gGmbH ▲미카 카네바(Mika Kanerva) 핀란드 투루크 시 교육청 미래교육선도 프로젝트 수석 교사 ▲아담 커닌(Adam Cunneen) 호주 빅토리아 주정부 북아시아 대표부 참사관 ▲캐롤라인 라이트(Caroline Wright) 영국 교육 기자재 협회(British Education Supplier Association) 총괄 디렉터 등이 연사로 참석한다. 이 밖에도 Texas A&M University 송동길 부교수의 ‘미국 디지털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가 융합된 미국의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둘째 날인 테크니컬 세션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및 발전 방향’을 주제로 기술력 노하우와 교육산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전 세션은 ▲톰 홀(Tom Hall) 레고 에듀케이션 국제부문 총괄 디렉터의 ‘레고 에듀케이션과 함께하는 미래 교육을 위한 역량과 21세기 학습법 배우기 (Building confidence and 21st century skill with LEGO® Education for Future Education)’ 강연을 시작으로 ▲박영완 퀄컴코리아 대외협력 총괄상무 ▲우병수 줌(ZOOM) 코리아 이사가 교육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오후 세션은 교육∙에듀테크 산업 DX를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공교육과 사교육에서 이뤄질 수 있는, 교육격차 해소에 관한 에듀테크 기업 종사자들의 다양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김정수 야나두 대표 ▲김재원 엘리스 대표가 각각 메타버스를 활용한 에듀테크 플랫폼 및 K12 코딩 교육 사례 공유 및 제언에 관해 강연한다.

 

한국 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조훈 실장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미래 교육의 모습’을 주제로 에듀테크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교육격차를 줄여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소희 아시아 교육 협회 대표, 노현빈 뤼이드 연구원이 각 교육을 통해 상상하는 미래의 교실, 공교육에서의 실제 AI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의 미래와 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 사례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제6회 국제 교육 콘퍼런스는 공식 홈페이지 및 YES24,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교직원 및 학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에게는 태블릿 등이 제공되는 경품 응모권을 비롯해 아시아 최대 교육∙에듀테크 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무료 출입증, 콘퍼런스 프로그램 북, 20주년 기념 교육박람회 공식 다이어리 등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200명 선착순으로 등록 가능하며, 내년 1월 11일(수)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서수빈 기자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