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보도

청소년 기자단 '혜윰'-안성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지역 사회와 청소년 미디어 발전 기대 모아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서수빈)과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장은순)은 지난 3월 17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팀 김영민 팀장, 이수현 사회복지사와 안성어린이기자단 김지우, 김지혜 서포터즈 등이 참석 했다. 

 

이번 협약은 서수빈 대표이사의 지난 1년 간 안성어린이기자단 서포터즈로 활동으로 인연이 닿아 진행됐다. 다양한 사회의 모습들을 취재하고자 했던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요구와 지역사회 속에서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했던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의 사업 계획이 힘을 맞춰 업무협약의 내용을 담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 향상 및 증진을 도모하고, 복지사업을 홍보하며, 사회적·경제적 소외계층을 발굴하는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봉사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목표로 한 프로그램 운영 자문과 취재기회를 제공하며 언론 발전에도 힘쓴다. 

 

 

앞서 지난 1년 간 안성어린이기자단 서포터즈로 활동한 서수빈 대표이사를 향해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장은순 관장은 "지금껏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과 함께 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함께 도모했으면 좋겠다"며 말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 서수빈 대표이사는 "이제는 많은 미디어 매체의 발전과 출몰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발전을 넘어 지역 아이들에게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자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배너
배너
배너